'2023년 1월'에 답변달기

게시판 🗓️오늘을 기록합니다. 2023년 1월 '2023년 1월'에 답변달기

#44517
디노
키 마스터

    2023년 1월 18일

     

    (블로그 접속시 503에러가 떠서 식겁했네… )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블로그에 대해서 잘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확히 얘기하자면 블로그를 조금더 영리하게 사용하지 않았다. 조회수에 신경을 안 쓰기로 했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매일 꾸준히 글을 쓰면서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내 블로그도 많은 사람이 와주면 좋겠다. 그래서 블로그 공부를 해보기로 하자. 예전에는 그런거 배워서 뭐하냐는 생각이었는데, 배워서 나쁠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블로그 관련 강의는 어디에나 있어 손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나에게 맞는 강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블로그 설정, 꾸미기 같은건 필요없으니 조금은 빠르게 진지한 커리큘럼을 찾아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결국 콘텐츠인데, 흥행을 위한 목적인 네이버 블로그의 성격에 맞는 콘텐츠 컨셉을 잡는 것이 여전히 어렵다. 지금은 에세이 같은 글을 올리고 있지만 이런 글로는 많은 사람을 모으기 힘들다. 그러면 어떤 콘텐츠를 해야할까? 그게 제일 어렵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이번 달 1월 동안만 고민해보자. 그래도 결론이 안 나면 일단 다양하게 써보는 걸로. 다른 네이버 블로거 들은 어떤 글을 어떻게 쓰는지도 찾아보고.

    나도 블로그로 작을 지언정 돈을 벌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