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감성 2집 뭐라도 쓰겠지 멤버십 2기 (2023.04 ~ 06)'에 답변달기

게시판 🏠새벽감성 글방 새벽감성 2집 뭐라도 쓰겠지 멤버십 2기 (2023.04 ~ 06) '새벽감성 2집 뭐라도 쓰겠지 멤버십 2기 (2023.04 ~ 06)'에 답변달기

#44005
디노
키 마스터

    미션 : 폭풍우치는 상황에도 단단하게 지키고 싶은 무언가에 대해 글쓰기

     

    혼자만 살지 않겠다는 이타심,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마음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고 한다. 혼자 살 수 없고 살아지지도 않는다. 다 함께 힘든 일이 있을 때,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고 싶고, 도움받고 싶다. 점점 개인주의를 넘어 이기주의가 되어가는 세상이 너무 두렵다. 이 이야기의 결말은 하나 밖에 없는데, 왜 다들 자기만 생각하는 걸까. 그렇게 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영원하리라 생각하는 걸까?
    이런 상황에서 이기심보다 이타심을 가진 나는 사는게, 일상이 쉽지 않을 떄가 있다. 불편하지만 부끄럽지는 않다. 그러면 된것 아닐까.

    혼자만 살지 않겠다는 이타심,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마음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고 한다. 혼자 살 수 없고, 살아지지도 않는다. 다 함께 힘든 일이 있을 때,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고 싶고, 도움받고 싶다. 점점 개인주의를 넘어 이기주의가 되어가는 세상이 너무 두렵다. 이 이야기의 결말은 하나밖에 없는데, 왜 다들 자기만 생각하는 걸까. 그렇게 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영원하겠다고 생각하는 걸까?
    이런 상황에서 이기심보다 이타심을 가진 나는 사는 게, 일상이 쉽지 않을 때가 있다. 불편하지만 부끄럽지는 않다. 그러면 된 것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