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어떤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받나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나요?

-

일과 타인으로부터 받는 스트레스가 상당하다.

일, 회사에서는 당연하게도 제대로 맡은 일을 처리하지 않고 무책임한 태도를 보이는 사람들이다. 나도 일을 완벽하게 해내지 못하는 건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책임감 없는 자세는 혐오한다. 자신들로 손해 보는 것은 생각지 않고, 그저 일을 적게 하겠다는 심보는 조직사회에서 전혀 필요 없는 존재다. 가장 큰 문제는 이들을 방관하는 것. 다들 부족한 점은 있다. 하지만 해야 할 것을 하지 않는다면 남에게 피해를 주지 말고 나가주었으면…

법으로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함께 살면서 지켜야 할 것이 많다. 예를 들면 차례로 줄을 서서 기다린다던가 하는 것들. 나도 너도 빨리 가고 싶은 생각은 가지고 있다. 하지만 순서라는 게 있고 늦게 왔다면 그만큼 기다려야 하는 걸 배웠다. 기본 상식, 질서를 지키지 않는 자들은 소시오패스 성향이 있다. 범죄자들만 그런 게 아니라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모든 사람은 모두 같다. 죄의 경중이 있을 뿐.

그런 사람을 볼 때마다 너무 짜증이 난다. 이 좁은 땅에서 치열하게 아등바등 힘들게 살고 있는 우리. 우리라도 서로를 배려하고 살 수는 없을까.

그들을 이해해 보려, 그들에게 받은 스테 레이스를 풀기 위해 글을 써본다. 여전히 이해되지 않지만 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희석한다. 좋았던, 기억에서 지우고 싶던 글을 통해 새롭게 태어나고 사라진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Related pos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