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에 답변달기

게시판 🏋️‍♂️운동 🏓탁구 '🏓탁구'에 답변달기

#44481
디노
키 마스터

    2023년 1월 5일

     

    4일째

    오늘은 레슨이 없지만 그래도 간다. 로봇과 놀기 위해서 갔는데 레슨 중이어서 눈치보며 연습을 했지만 잘 못 친 공이 계속 옆으로 넘어가서 그만 두고 부관장님과 잠깐 랠리를 했다.

    아참, 오늘은 주문한 라켓이 왔다. 비싼만큼 땟갈도 고운 나의 라켓. 택배를 뜯어서 살짝 쳐보니 이전에 뭣도 모르고 구매한 3만원 짜리와는 무게도 가볍고 반발력도 훨씬 좋다. 역시 비싼게 좋은 것.

    그 라켓을 들고 연습을 했는데, 역시 반발력이 좋다보니 팔을 휘두를 때 힘이 적게 들어갔다. 처음에는 적응하지 못 해서 계속 공이 길게 뻣어나갔는데, 힘을 빼고 반복하면서 라켓에 알맞는 자세와 각도를 찾아갔다. 1시간 조금 넘게  연습했는데, 어느 정도 적응은 되었으나 시간은 좀 필요할 것 같다. 내일은 못 가니 주말에 시간을 투자하면 금방 적응되지 않을까?

    간단하게 서브 연습도 했다. 이 또한 힘을 줘서 치기보다는 팔을 움직인다는 느낌으로 공을 치니 상대방이 받기 좋은 위치로 날라갔다. 초보시절에는 승부보다는 상대방이 잘 칠 수 있게 공을 넘겨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랠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

    오늘은 탁구장에 치시는 분이 많아서 구경도 많이 했다. 지난 3일 보다는 덜 빡세게 했지만 매일 온힘을 다해서 할 수는 없으니, 맛만 본다는 생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