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에 답변달기

게시판 🗓️오늘을 기록합니다. 2023년 4월 '2023년 4월'에 답변달기

#43579
디노
키 마스터

    2023년 4월 23일

    국립현대미술관의 이중섭 전시를 다녀왔다. 마지막 날에다 예매를 하지 못 해서 못 보면 어쩌나 싶었지만 다행이 현장예매가 가능해서 볼 수 있었다.

    이중섭의 작품은 명확 혹은 흐릿, 볼드한 스케치가 인상적인데, 작품도 멋지지만 그의 삶의 궤적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예술을 사랑하지만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고통스런 시간을 홀로, 작품과 함께 보냈을 모습이  안타깝다.

    그런 작품을 이렇게 본 다는 것 자체가 죄송스럽고 감사할 정도. 그렇게 이번 전시도 감사한 마음으로 보았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새벽감성 서점에 갔다. 이번 멤버십은 매번 시간이 나지 않아 오늘에서야 겨우 첫번째 글감을 받고 썼다. 좋은 공간에서 글 쓴다는 건 정말 행복하고 생산적인 일인것 같다.

    집에 가기 전에 사장님과 글과 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짧은 시간이었음에도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고, 작가는 역시 다르구나 싶었다. 많이 배웠고 실행할 수 있는 아이템도 얻은 아주 유용한 시간이었다.

     

    그리고 폴인에서 진행한 토크쇼 시리즈 중 김영하 작가의 이야기를 들었다. 그의 작품도 사랑하고 그가 생각하는 이야기들 모두를 사랑한다. 역시 이번에도 멘토같은 좋은 말씀을 많이 들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