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상주하는 커뮤니티인 클리앙에서 소소한 대란을 포착했다.
기존 10만원 까이하는 무선충전듀오 제품이 3만원에 판매한다는 소식. 나는 다른 사람들의 구매기와 제품의 상세 정보를 보면서 구매 의사를 타진하고 있었다.
결정적으로 구매를 결정하게 된 이유는 제품의 구성품에 있다.
이 제품은 말그대로 2개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고속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삼성의 워치 제품도 지원한다. 하지만 애플워치를 쓰는 나에게는 해당 사항이 없지만, 메인인 아이폰 XS MAX와 가끔 사용하는 갤럭시 S7 엣지의 충전용으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는 고속충전이 되지 않겠지?
박스 디자인은 세로인데 열어서 구성품을 꺼내면 이런 식이다. 제품 자체도 가로형인데 왜 세로 디자인을 했는지 이해는 가지 않음.
무선 충전기 본체다. 블랙과 화이트가 있었는데 먼지가 덜 보이는 화이트로 선택했다. 다른 색상이 없어서 아주 깔끔한 모습이다.
고속충전 지원.
이 제품은 USB-C를 지원한다.
위의 사진도 그렇고 열기 배출을 위한 송풍구가 있다. 내부에 팬도 달려있는 듯 하다.
기존에 사용 중이던 무선충전기.
갤럭시 S7 엣지를 위해 구매한 충전기 인데 다행이 자체 충전 방식을 지원하지 않아 아이폰 충전도 잘 된다.
사진상으로 봐도 알 수 있듯이 무선충전듀오의 스탠드쪽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가 없어서 조금은 불편하다. 그리고 충전 영역이 넓지 않아 제대로 세워두지 않으면 예전 제품과는 달리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조금 신경써야 하는 점은 아쉽다.
뒷면의 통풍구의 면적도 조금 작지만 몇년간 사용해 본 결과 우려스러울 만큼 발열은 나지가 않아서 큰 문제는 되지 않을듯 하다.
구매하게된 결정적인 장면.
바로 USB-C포트와 충전기다.
25W를 지원하는 충전기다. 이 제품도 꽤나 가격이 나가는 충전기인데 3만원이라는 가격은 상당히 메리트가 있었다.
갤럭시 S7 엣지를 충전을 해 본다.
당연히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동시에 아이폰도 충전이 잘 된다.
혹시나 하고 위치를 변경해 보았으나 동일하게 고속무선충전이 지원된다.
충전 중엔 붉은색 불빛이 나타나고 완료되면 초록불로 변한다. 당연히 갤럭시에서만 적용되고 아이폰은 100%라도 붉은색이다.
깔끔한 디자인에 알찬 구성품 무엇보다 한정이었지만 매우 저렴한 가격에 이 정도의 제품이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할 만하다.
아쉬운 점은 있지만 가격을 보면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지만 이제는 이 가격에 판매하지 않는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