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에 답변달기

게시판 🗓️오늘을 기록합니다. 2023년 3월 '2023년 3월'에 답변달기

#44744
디노
키 마스터

    2023년 3월 26일

     

    요즘 주말 기상시간이 점점 늦어지고 있다. 오늘도 8시에 기상. 어제 배달시킨 치킨에 있던 치즈볼 2개를 먹고 더현대 서울로 가서 2주 앞으로 다가온 한라산 등반을 위해 등산바지, 바람막이, 셔츠와 장갑을 샀다. 이제 필요한 물품은 거의다 완성되었다. 오르기만 하면 된다. 그 동안 건강관리를 잘 해야 한다. 이번에는 무슨일이 있어도 올라야 한다. 다리가 부러지는 한이 있더라도. 물론 다리가 고장나면 못 오르겠지만 그만큼 의지가 강하다. 안된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한라산 정상에 올라 세상을 바라보고 나를 돌아볼 것이다.

     

    새벽감성 서점에서 3개월 동안 진행한 뭐라도 쓰겠지가 마무리 되었다. 매주 사장님 아니 작가님께서 주시는 질문을 채우면서 많은 생각을 했다. 나는 누구인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살아왔고, 앞으로는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거창한 질문부터 나를 반성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좋은 책도 많이 읽었다. 대형서점에서 볼 수 없는 작지만 소중한 글들이 공간을 가득채우고 있었다. 책속의 새로운 세상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많은 치유가 되었다. 내가 느낀 감정을 내 글로 다른이에게 전달하고 싶은 생각이 더 커졌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쓰고 싶다. 아니 쓸 것이다. 난 할 수 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