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에 답변달기

게시판 🗓️오늘을 기록합니다. 2023년 1월 '2023년 1월'에 답변달기

#44550
디노
키 마스터

    2023년 1월 30일

     

     

    아침?에 눈을 뜨니 시간이 무려 새벽 3시… 11시 전?쯤에 눕긴 했는데 이건 일찍 일어나는 것도 아니고 중간에 깬 수준이다. 그렇게 한시간을 뒤척이다가 다시 한 시간 정도 자기 했는데, 참 너무 피곤한 하루다. 매번 월요일이 되면 일찍 일어나고 금방 피곤해지는 패턴이 계속된다. 꾸준한 수면시간이 필요한데, 뭐가 문제일까. 나이가 들어서일까.

    여전히 잠을 줄이고 싶지만 피곤하기 때문에 불가능한 점은 아쉽다. 똑똑해 지는 약이 없다면 수면시간을 줄이되 몸 상태는 정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약이 있다면 당장 사 먹고 싶다. 하루에 3, 4시간만 자고 싶다. 해야 할게 많고 하고 싶은게 많기 때문에.

     

    리추얼, 습관을 서비스로 제공해주는 곳을 돌아다니면서 나에게 도움이 되고 재미있을 것 같은 루틴을 찾고 있다.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지만 함께 하는 이유는 스스로에게 소홀해 지지 않고 서로 격려하며 함께 하자는 의미이고 충분히 가치가 있다. 근데.. 아무래도 돈이 문제다. 근데 이 돈의 목적은 나에게 강제성을 부여한다는 것인데, 초기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돈을 지불하고 강제적으로 해야만 하는 상황을 만드는 것도 좋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한 번쯤은 해볼만 하다는 것.

    무엇을 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