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에서 콘플레이어 실행시 api-ms-win-crt-runtime-l1-1-0.dll 오류 해결 방법

0
194

안녕하세요. 동영상 플레이어 콘플레이어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콘플레이어 설치시에 일부 OS(윈도우7등)에서 아래의 그림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생원인은 비교적 오래된 OS를 사용하시고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PC에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 부분은 아니며 추가로 설치하는 파일도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제공하고 있어서 안심하시고 설치해주시면 콘플레이어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링크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2999226/update-for-universal-c-runtime-in-windows
 
그러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OS별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는데요.

사용하시는 PC의 OS 버전과 32, 64bit를 확인하시고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내 PC의 버전이나 비트가 뭔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제 컴퓨터의 캡쳐화면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제어판 실행하고 아래의 표시에 있는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제어판 화면
제어판 화면

그럼 컴퓨터 정보가 나오는데요.

Windows 버전과 시스템 항목의 시스템 종류를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 그림에서는 Windows 7 Ultimate K – Service Pack1이고 시스템은 64비트이네요.
그럼 위의 링크에서 지원되는 모든 x64 기반 버전의 Windows 7를 선택하면 되겠죠?
이 OS는 메인으로 쓰는게 아니다 보니 업데이트가 되질 않아서 콘플레이어 설치할 때 dll오류가 나타났는데요.
위의 링크에서 해당 OS에 맞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의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언어선택을 [한국어]로 선택하시고 [다운로드]를 하신 후 다운되는 파일을 설치하시면 끝입니다.

쉽죠?
컴퓨터를 오래쓰시는 중이시라면 가급적 최신 업데이트를 하시는게 보안상으로도 좋구요.
너무 오래된 컴퓨터다 그러면 어쩔수 없지만 윈도우 XP는 이제 지원이 끝어져가는 상황이라 윈도우7이나 8, 10으로 다시 설치하시는게 좋습니다.
해당 내용은 윈도우7 이용자분들께 많이 나타나는지라 자료실 게시판에 윈도우 7용 파일 2개(32, 64비트)를 올려놓을 테니 다운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